직접 사용 후기

리빙숲 다용도 빨래바구니(세탁바구니) / 사용후기 / 빨래바구니 추천

이불변응만변 2019. 10. 22. 00:29
반응형

지금 살고있는 이곳으로 이사오면서 구입했던

빨래 바구니!!

나름 집을 예쁘게 꾸며보고 싶어

원목 프레임에 예쁜 프린팅이 되어있는 천바구니로 구성된 제품을 구매했었는데요

한동안 정말 만족하며 잘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몇달 못 가 문제점들이 하나둘씩 발생하기 시작했는데요

첫째 프레임에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값싼 원목이 문제 였을까요? 제작 기술이 문제였을까요?

프레임 완벽하게 고정되지 않고 흔들거리더니

이내 분리되기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임시 방편으로 목공용풀과 순간접착제로 고정시겨 사용하고 있지만

부서지고 붙이고 다시 부서지고 다시 붙이고..

이번은 얼마나 갈지 모르겠네요

둘째 곰팡이의 역습

바구니의 5개면이 꽉꽉 막힌 밀폐형 구조라

씻고나서 사용한 젖은 수건을 넣어놓으니

냄새도 냄새지만 금새 곰팡이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빨래바구니를 새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구입에 있어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원목과 천바구니는 피하고

통풍이 잘되며 내구성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그렇게 찾아 헤매다 마침내 선택한

리빙숲 다용도 빨래바구니

폴리프로필렌(pp)으로 만든 바구니인데요

물에 강해 물세척이 용이하다고 하네요

또한 60L대용량 사이즈로(440mm*350mm*590mm)

넉넉한 수납이 가능하고

상단에서 하단까지 구멍이 송송송 뚫려있어

통풍이 잘되며

일체형 구조로 내구성 또한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그레이로 두 종류가 있는데

저희는 두개를 구입하여

화이트는 애들 빨래

그레이는 저희 부부 빨래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기다리던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박스 사이즈가 장난아니네요

어마무시하게 큽니다

박스를 오픈해보니 두개가 겹쳐져 배송이 되었네요

앞뒤 그리고 뚜껑에만 원형 타공이 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제품 중 타공이 아래 끝까지 되어 있지 않고

중간부분에서 끝나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 제품은 위에서 아래까지 골고루 잘 뚤려 있습니다

젖은 빨래를 넣어 두어도

냄새나 곰팡이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듯 합니다

뚜껑은 손쉽게 결합 및 분리가 가능한데요

하..여기서부터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레이 제품은 정상적인 제품으로 잘 받아보았는데

흰색이 문제네요

뚜껑이 휘어서 닫힐때 안닫힘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바구니도 살짝 휘어진듯 이상하네요

혹시나 해서 정상인 그레이 제품 뚜껑을 흰색에 끼워보니

역시나 바구니가 휘어서 안맞네요

웬만하면 그냥 사용할려 했지만

이건 좀 아니다 싶네요

나중에 볼때마다 스트레스 받을듯 싶어 교환신청을 했습니다

교환신청 후 수일이 지나 새 제품을 받아보았습니다

재고가 없었나봅니다

그런데..이번에도 또

또~~

뚜껑이 휘어서 왔네요

하..제품 불량으로 교환신청을 했으면

교환제품은 좀..검수좀 하고 보내시던지..

그냥 환불 받을까 생각도 해봤지만

짧은 기간 그레이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만족도가 좋아서

다시한번 교환 신청 후 한번더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검수 후 보낸다고 하니

제발 멀쩡한 제품이 오길 바랍니다

그리곤 3일 후 교환 제품이 도착했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정상적인 제품이 왔네요

다행입니다

기존에 사용해왔던 빨래바구니는 떠나고

이제 새로운 바구니가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제품사용후기

일단 가벼우면서 단단합니다

제품에 뚫린 타공 구멍은 깔끔하게 위에서 아래까지 이어져 있어서 젖은 빨래를 그냥 넣더라도

냄새걱정 곰팡이 걱정은 안해도 될듯 합니다

양쪽 옆면에 손잡이가 있어 이동시 편리합니다

문제 많았던 뚜껑도 결합 분리가 간단해 내 편의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뚜껑이 있으면 깔끔하긴 하나 사용함에 있어 매번 열고 닫고 해서 조금은 불편하지 않을까 싶지만 이것도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장단점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희집의 경우 아이 턱받이나 손수건 등 손빨래를 해야할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손빨래한 세탁물은 뚜껑위에 올려놓아

기존 빨래감과 분리해 보관하고 있습니다

뚜껑에도 구멍이 뚫려있기에 손빨래 후 그냥 뚜껑위에 올려놓아도 통풍이 잘되서 나쁘지 않네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디에 놓던지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다만 중국산 제품이다보니 불량이 많습니다

교환 신청 및 진행은 바로바로 이루어졌는데

교환 제품의 검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한번 더 고생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제품은 정말 만족합니다

크기며 디자인이며 기능(뚜껑 및 손잡이 그리고 타공)이며

빨래바구니로서의 최적화된 제품인듯 합니다

불량제품만 없다면 배송 전 검수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백점 만점에 백점을 주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