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 diy & 자작

포맥스를 이용한 100% 수작업 전동차 diy(2)

이불변응만변 2019. 6. 20. 11:21
반응형

포맥스를 이용하여 만들어본 그 첫번째

(전동차)

 

- 도면도 없고 정확한 치수도없으며 만드는 법도 모르지만 무작정 시작해보는 나만의 만들기 -


 

자 대차를 만들었다면 이제는 몸통을 만들차례!!

몸통 또한 도면을 잘 오려 포맥스에 붙인다음 칼로 이쁘게 오려준다

밑판을 만들고~

옆판을 만들고~

전면과 후면도~

그리고 출입문도 만들어본다

​모델이 된 전동차는 전면부에 각이 져 있기에 파츠별로 분할하여 자른 다음에 붙일 예정이다

 

 

큰틀을 만들었다면 이제 다시 디테일 작업으로 돌입한다.

사포로 다듬고 출입문도 나름 모양을 내주고~

전동차 전면부는 각이 잘 맞게 잘 붙여주고~

운전실 제어대 부분도 아기자기하게 꾸며준다.



 

전동차에는 운전실만 있는게 아니라 객실도 있기에 승객들이 앉을수 있는 의자도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본다.

​아..창문은 투명한 얇은 플라스틱(?)으로 유리효과를 주었다.

모닝글로리 가서 구입햇는데..재료 이름을......(?)

 



 

본격적으로 조립을 하기전에 대충 위치를 맞춰서 올려보았다.

운전실 제어대, 출입문, 의자,...어찌 뭔가 허전하다. 뭔가 부족해 보인다.

그게 무엇일까??

 

고민끝에 손이 많이 갈거 같아 만들기를 포기했던 객실에 구비된 선반까지 만들어 보았다.

선반을 만들고나니 오기와 욕심이 생겨버렸다.

에라 모르겠다.~~이미 고생한몸..손잡이까지 가보자~~~~~

 











드디에 기본적인 전동차 1량을 만들기위한 파츠가 대충 완성되었다.

그럼 이제 이걸 한번 조립해보도록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