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정보

컴맹이 도전 합니다!! / LG 그램에 윈도우11 설치하기 / free dos 제품에 윈도우 설치 방법 / 윈도우 정품인증과 미인증의 차이 / 윈도우부팅usb만들기

이불변응만변 2024. 4. 29. 20:44
반응형

윈도우 정품인증과 미인증의 차이

마이크로소프트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있는 위도우 운영체제 인증없이 그대로 사용해도 되는걸까?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께 전합니다

"네 그러셔도 됩니다"

미인증은 기능적으로 많은 제약을 두고 있는건 아닌가?

- 일부 몇가지 기능에 대해 제약을 두고 있지만 사용에 지장을 끼치는 수준의 제약이 아니기에 괜찮다라고 말씀드립니다

⦁ 오른쪽 하단에 Windows 정품인증 워터마크

⦁ 개인설정 제약 (배경화면, 다크모드, 글꼴추가 등)

⦁ 보안에 취약?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는 개인정보 유출 및 보안에 취약할 수도 있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 & 최신 방화벽이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되어있음 불안하다면 다른 보안프로그램도 함께 써서 이중으로 보안하는 것도 추천


제가 이번에 그램 노트북을 하나 구입하는데 있어

가성비를 쫒다보니

운영체제가 없는 FREE DOS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

Windows를 깔아야하는데

컴맹인 제가 할 수 있을까요?

시작해 보겠습니다

1. windows 부팅 USB만들기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1

 

윈도우 설치를 위해선 부팅 usb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최소 8GB 이상의 비어있는 usb가 필요합니다

[ms홈페이지접속 - 부팅 디스크 제작도구 다운로드]

위 링크를 따라 들어가서 두번째 항목인

"Windows11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다운 받습니다

 

다운로드폴더에 들어가서 설치 파일을 실행

MediaCreationTool_win11_232.exe

미디어 선택시 USB를 꼽고나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 후

다음 절차를 따라가다보면

USB플래시드라이브

즉 윈도우부팅USB가 완성됩니다

2. LG 그램에 Windows11 설치하기

부팅USB를 LG 그램에 꼽은 상태로 전원을 켜고

F10키를 눌러주면 부팅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2번 usb hdd를 선택합니다

전 인증키가 없으니 "제품 키가 없음" 을 선택

저는 Free dos 모델이라 업그레이드가 아니기에

"사용자지점:Windows만 설치(고급)"을 선택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참 쉽죠?

컴맹인 저도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굳이 비싼 옵션을 선택해서

윈도우 설치된 제품을 구매할 이유가 없네요

LG그램의 경우

이후에도 몇가지 업그레이드를 위한 절차가 진행되는데요

이렇게 인고의 시간이 지나서야

드디어 설치를 마쳤습니다

17ZD90RU-GX56K

윈도우 설치를 이렇게 마무리하며 끝낼려는데

윈도우설치 날짜가 이상하네요

오늘날짜 2024년2월22일인데

시스템상 설치일은 2022년5월7일로 나오네요

이전까지는 노트북 생산일을

윈도우 설치일 및 제품 뒤에 생산일을 보고 가늠했는데

시스템상 윈도우 설치일을 보고 판단하면 안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