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 diy & 자작

매력적인 포드 브롱코 mk2 - TRX4 브롱코의 변신 / 재정비 / 레진바디 재도색 2탄

이불변응만변 2022. 7. 26. 22:44
반응형

지난번 실내에서 프라이머를 뿌리다

황천길로 갈뻔했기에

오늘은 야외로 나왔다

마땅한 장소를 못찾다가

인근 뒷산으로와서 자리잡고 시작하는데

바람이 제법 부는 날이였지만

나무와 풀들이 어느정도 가려주었기에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었다

스프레이는 일신카페인트

슬릭실버와 하이퍼메탈릭으로 투톤을 잡고

투명클리어로 마무리 하였다

도색 전

정말 일주일가량을 고민했던 투톤색상

나름 고민하고 찾아보고 정한건데

색상이 내가 원하던 그..색감이 아니다

조금씩 진했으면 했는데

좀 아쉽다

바디를 이틀 건조시킨 후

떼어내었던 부품들을 가조립해봤다

바디색이 전체적으로 밝아서

투톤이 확 눈에 들어오진 않지만

그럭저럭 봐줄만하다

분실로 사라진 사이드미러와 손잡이는

최대한 차량의 이미지와 맞게 자작했는데

만족이다

밋밋한 실버바디에 포인트를 주기위해

절연테이프로 라인을 잡아주었다

창문 전면은 순정폴리를 살려내서 재사용하고

측면과 후면은 1mm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하여

검정과 화이트를 사용하여 라인을 그려주었다

뒷유리에는 열선을 만들어보았는데

색칠을 할려다 일이 커질거같아

마스킹테이프로 만들어냈다

그런데 전면이 자꾸 거슬린다

실버바탕에

검정 그릴 검정베젤..

뭔가 어색한듯 한데...

일단 먼저 그릴을 은색으로 입혀보고

그래도 아쉬움이 남아

라이트베젤도 은색으로 입혀주었다

살짝 백내장 같은 느낌이지만

검정베젤보다는 좀 나은듯한 느낌이다

외장바디작업은 이렇게 마무리 지었다

이제 남은건 자석바디체결 과 led작업

두작업 모두 알리에서 판매중인 기성품을

사용할 수 있지만

집에 있는 재료들로 한번 내가 만들어보고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