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육아

브라운체온계(6030) 고장 코드 / 보상판매 / 정품 확인 방법 / AS 신청하기

이불변응만변 2019. 7. 5. 23:22
반응형

2년 가까이 잘 써오던 브라운체온계가 며칠 전 사망했습니다.

첫째에게 신경 쓰던 사이에 바닥에서 뒹굴고 놀던 둘째가 입으로 가져가 오물오물 하더니

침범벅을 만들어 그만...

전원은 잘 켜지고 액정도 잘 들어오지만

체온을 재면 POS

HI

이라는 문구만 뜰 뿐 기능이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에러가 의미하는 게 무엇일까요?

pos : 귀에 잘 꼽히지 않았을때

hi : 온도가 높게 측정되었을 때(측정 가능 범위:34~42.2)

하필 첫째와 둘째 모두 감기라 꼭 필요한 시기였는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둘째는 중이염으로 고열까지 진행되고

집에 비접촉식 체온계가 두 개나 있긴 하지만 정확도에서 많이 떨어지기에 우선 급한 데로 같은 단지에 사는 지인에게 체온계를 빌려왔습니다

큰일 날뻔했습니다

비접촉 체온계로는 정상 범위에 있어서 그나마 안심하고 있었는데 빌려온 브라운체온계로 재니 38도가 넘어가네요

와이프가 밤샘 간호 후 결국 새벽에 해열제 하나 먹고 열이 내려 다행이었습니다

비접촉체온계 저거~저거~~

아무튼 고장 난 체온계를 대신할 새 체온계를 다시 구입하려니 가격대가 만만치 않네요

저렴한 브랜드꺼는 온도가 들쑥날쑥한다는 후기도 많고

그렇게 검색 중 알게 된 브라운체온계 보상판매!!

정품 확인 후 기존 제품을 반납하고 새 제품을 조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여러 블로그를 보니 대략 6030의 경우 5만원에 보상판매가 이루지는거 같네요

현재 인터넷 최저가가 배송비포함67000원이니

발송 택배비포함 55000원이니 1만원이상 저렴하게 구입 가능할거 같습니다

문제는 제가 이 체온계를 온라인으로 구매했는데

국내 수입된 브라운체온계 13개 중 12개가 가품이라는 기사를 읽은 기억이 갑자기 떠오릅니다

...

제가 산 게 정품일까요? 가품일까요?

정품 가품 구별 사진입니다

다행히 저희 체온계는 정품이었네요

자체 점검으로 정품 확인이 이루어졌으니

당당하게 고객센터에 전화해보겠습니다

작년 11월 영등포 타임스퀘어로 이전한 전국에 단 한곳만 있다는 브라운 체온계 고객센터

1588 - 6237

통화 연결되기가 그렇게 어렵다고 소문이 자자하던데

운이 좋았나요? 바로 연결되었습니다

연결 후 정품 확인 및 제품의 무상 as 기간 확인을 위해 간단한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무상 as 기간은 각 제품마다 정확한 구매일을 알 수가 없어 제품의 생산일을 기준으로 계산한다고 합니다)

제품 옆면에 있는 수입자와 제조국

제품 뒷면 하단에 있는 시리얼 넘버를 알려주면

정품 여부와 남은 무상 as 기간 및 보상판매 절차를 안내해줍니다

참고로 수리는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오로지 보상판매만...

국민 체온계로 소문나 각 가정과 병원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가격대도 만만한 것도 아닌데

수리는 하지 않고 보상판매만 지원한다니 조금 아쉽네요

조회 결과 아직 무상기간이라고 하네요?

대략 구매일이 1년은 넘었고 2년 가까이 되는 걸로 기억하는데

보상판매만 생각하고 전화했던 건데 이런 재수~

하지만

그럼 무상으로 교체되는 거냐 물어보니

소비자 과실 없는 조건에 한해 무상 교환이 이루어진답니다

통화 종료 후 날라온 문자 메시지입니다

유상 처리 목록에 '물이 들어간 흔적'이 있네요

이게 아들이 침 발라놔서 고장 난 건 확실한듯데

저희 거는 물이 아니라 침이니 해당사항이 아니다라고 우겨볼까요?

..

잠시 좋았던 기분이 금세 우울해지는 순간입니다

여하튼 어차피 체온계를 구입해야 하니 우선은 보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내서 무상 처리된다면 좋은 거고

과실 판단으로 유상 처리된다면 어쩔 수 없는 거지요

어차피 보상구매를 생각하고 진행했던 거라

손해 볼 일은 없지만 아쉬운 건 아쉬운 거네요

자 그럼 문자를 참고하여 예쁘게 포장 후

고객센터로 보내야겠습니다

To be continu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