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사용 후기

우리집 첫 침대 (마초가구 패밀리침대 + 패밀리침대 전용메모리폼 토퍼)

이불변응만변 2020. 12. 26. 00:04
반응형

2주전 주문한 패밀리 침대가 도착했다

우리집 첫 침대이자

첫 패밀리침대이다

신혼의 시작을 오피스텔 원룸에서 시작했기에

공간 부족으로 바닥생활을 해왔고

이후 이사간 새집에선 신생아였던 첫째 때문에

다시 바닥 생활을 했었고

그 후 다시 둘째가.'...

그렇게 계속 바닥생활을 해오다

드디어 침대를 갖게되는 영광스러운 순간이였다

내가 침대를 그토록 갖고 싶어했던 이유는

바닥 잠자리가 숙면에 영향을 끼친다거나

불편해서가 아니라

오로지 간편한 청소를 위해 갖고 싶었다

ㅠㅠ

바닥 생활시 청소를 할려치면

바닥에 깔려있는 두꺼운 겨울이불2개와

덥는이불 2개

아이들이불 3개

베개4개 그리고 가장 무거운 7cm짜리 퀸라텍스까지

모두 거실로 옮긴 후

청소가 끝나면 다시 그자리에 세팅을 해야하는데

이게...그동안 얼마나 힘들고 귀찮았는지...

이제 침대가 들어오므로써

나의 삶의 질이 더 높아지리 믿어 의심치 않는다

침대의 헤드가 들어오고

이어서 바닥 깔판이 들어오고

(깔판의 아래엔 1cm정도 높이의 받침대가 있어

바닥과 밀착되지 않고 통풍이 잘되게끔 되어있어

습기로 인한 피해는 없을듯 하다)

잠깐 애들 어린이집 등원을 위해

자리를 비웠는데

벌써 조립이 끝나고 기사님은 가시고 없었다

잠시 20분 자리를 비웠을 뿐인데.' ..

일단은 측면 사이드가드를 선택하지 않은건

탁월한 선택이였다고 생각한다

사이드가드까지 있었다면

가로길이가 최소 20cm는 더 길어짐은 물론이며

가드의 높이 때문에 그렇지 않아도 작은 방이

더 좁아보이거나 답답해 보일수 있었을텐데

가드가 없으니 오히려

크고 넓은 침대가 더 부각되어

방까지 더 넓어보이는 기분까지 들게 한다

프레임은 묵직하니 내구성 좋게 만들어졌고

가죽은 인조가죽을 사용했지만

특유의 냄새는 나지 않았으며

마감도 깔끔하고 좋았다

기사님께서 서비스로 받은 방수커버까지 씌워서

설치를 해주셨는데

만져보니 부드럽고 (스판) 탄력성이 장난이 아니다

방수커버라함은 바스락거리는

비닐막이 씌워져야 방수커버 아닌가?

여튼 방수가 잘될지모르겠지만

믿고 안심을 하는 수밖에~~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패밀리침대전용 메모리폼토퍼"

사실 내가 마초가구를 알게되고

몇달전부터 관심있게 봐오게 된 이유가

이 패밀리전용 토퍼 때문이다

여러 패밀리 침대를 봐 오면서

항상 생각했던 이부분

바로 매트리스끼리 맞닿는 부분에서 느껴지는

철제프레임으로 인한 딱딱한 불편함과 발빠짐!!

이 둘을 모두 해결 할 수있는

패밀리침대 전용 토퍼가

내가 알기론 이곳 마초가구에서만 판매하기 때문이다

Q+ss의 경우 65만으로 가격대가 착하진 않지만

비싼 메모리폼 매트리스나

라텍스매트리스를 토퍼없이 사용하는것보다

일반 포켓매트리스에 토퍼를 사용하는것이

편안한 숙면을 취하기에 더 적합해보이며

토퍼사용으로 패밀리침대에서 발생하는

두가지 단점을 해소 시킬수 있으리라 생각하기에

적지않은 가격임에 불구하고 토퍼를 선택했다

(토퍼의 커버는 소프트타입과 하드타입이 다르나

주문시 요청하면 원하는 커버로 배송해준다)

반응형

오늘 받아보고 직접 누워보니

나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알수 있었다

발빠짐은 방지는 물론이며

매트리스가 맞닿는 부분에서의 이질감도

전혀 느껴지지 않고

토퍼의 각 모서리에 밴드가 있어 매트리스에 끼워주니

토퍼의 밀림이나 위치변경 등이 전혀 일어나지 않았다

다만 냄새가 조금 나긴했는데

이는 며칠이 지나면 해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탁을 위해 커버를 벗기고 17kg 드럼세탁기에

넣는데 안들어가서 포기했다

세탁은 빨래방이나 업체에 맡겨야 할듯 하다)

어린이집에서 돌아온 강아지 두마리

처음 보는 커다란 침대에 너무 신이나

한동안 방방 뛰며 노는데

어찌나 보기 좋던지~

아이들이 침대 생활이 익숙치 않아

자다가 굴러 떨어질수도 있기에

한 동안은 신경써서 재워야할듯 하다

패밀리 침대야 만드는 업체가 워낙 많아

더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품들이 있을 수 있기에

감히 이 제품이 좋다라며 적극 추천하기가 그렇지만

다른건 몰라도

이 전용 메모리폼 토퍼만큼은

패밀리침대를 사용하는 분들께 꼭 추천해주고 싶다

만족도 1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