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 diy & 자작

헬로카봇 큐브시계가 고장이 났어요 / 고장난 헬로카봇 시계 고치기

이불변응만변 2024. 1. 17. 17:20
반응형

요즘 헬로카봇에 푹 빠져있는 우리 둘째

지금도 많은 카봇을 가지고 있지만

뭐가 그리 더 갖고 싶은지

더 사달라고 난리네요

 

그 중에서 꼭 가지고 싶다는 3가지

유니크루저

헬로카봇시계

펜타스톰X

 

유니크루저는 며칠전에 사주었고

펜타스톰X는 한글을 땠을때 사주기로 한 상황

 

그 중 카봇시계는

다가오는 11월 아이 생일날 사줄려고 준비중에 있었는데

우연찮게 당근마켓을 구경하던 중

고장난 카본시계를 나눔한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이게 완전 고장이 아니라 됐다 안됐다 그런다는데

어쩌면 나눔받아서 고칠 수 있을거같은 생각에

재빨리가서 받아 보았습니다

 

카봇시계와 9개의 큐브들

일단 9개의 큐브들을 돌려끼워가며 테스트를 해보는데

모두 한결같이 소리도 불빛도 나지만

그게 전부였습니다

유투브를보면 목소리도 나오고 빔도 나오고 하던데

그건 되지를 않네요

 

큐브 9개가 모두 고장날일은 없을테고

시계도 소리도 불빛도 나는걸 보니 고장은 아닌듯 하니

아마 제 생각이 맞다면

시계와 큐브간 연결 접점에 있어서

문제가 있는듯 하여 일단 분해해봅니다

 

저기 가운데 6개의 핀이 큐브와 맞다는 부분인데요

아마 저기서 문제가 있지않나..

육안으로 보기엔 이물질도 없고 깨끗하기만 하지만

혹시 모르니 깨끗히 닦아 봅니다

반응형

찌든때 벗기는데 이만한것이 없는

wd-40

 

물티슈에 wd40을 듬뿍 적셔준 후

집게를 이용해 박박 긁어 주듯이 닦아줍니다

 

세척부위는

아랫쪽 기둥이 아닌

윗쪽 누르면 들어가는 저 부분을

집중적으로 닦아주세요

 

육안으론 세척 전 후 차이를 전혀 못느꼈지만

충분히 닦였으리라 생각하고

재조립에 들어갔습니다

 

자 이제 테스트를 해봅니다

 

오호~~

고쳤습니다

정상동작하네요

 

말소리도 나오고 빔도 나옵니다

 

이왕 닦는김에 큐브팩 하단에 있는 저 6개의 부분도

면봉과 wd40을 이용해 닦아주니

그 어느 하나도 불량없이

모두 다 제대로 인식을 해줍니다

 

당근마켓을 보니

이와같이 고장난 카봇시계를 심심찮게 볼수 있었는데

고장났다고 버리지마시고

이와같이 한번 닦아보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