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정보

헬로카봇 유니크루저 가슴에 불이 안들어와요~ 해결방법은?

이불변응만변 2024. 1. 15. 17:11
반응형

헬로카봇 중에 싸움을 젤 잘한다고

우리 아들이 제일좋아하는 싸움의신 유니크루저

어렵사리 당근을 통해 구입을 했는데요

상태 매우좋고 다 좋은데

한가지 문제가 있다네요

 

그 문제점은 가슴에 불이 안들어온다는것!!

 

검색창에 검색해보니

저와 같이 가슴에 불이 안들어 온다는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었는데요

음...아마 이 제품의 고질병인가 봅니다

 

일단 배터리가 문제인지

기기가 문제인지 확인을 하기위해

다이소에가서 배터리를 구입했습니다

 

유니크루저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LR44

천원에 4개가 들어있는데

유니크루저에는 3개만 필요하니

남은 하나는 세이브해두면 되겠습니다

 

유니크루저를 엎드려놓고

뒷면에 있는 배터리 커버를 오픈해봅니다

 

기존의 배터리를 제거하고

새 배터리로 갈아 끼운 후

커버를 닫고

기대반 걱정반 마음으로 점등 버튼을 눌러보는데

.....

불이 안들어오네요

배터리 문제가 아니였나봅니다

 

그래도 실낯같은 희망을 부여잡고

크루를 이리저리 끼워보고

배터리를 이리저리 움직여가며 해보는데도

역시나...안되더라구요

 

포기!!!

도저히 저 몸체를 분해해서 안쪽을

들여다볼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된거 배터리나 챙기자는 맘에

새배터리를 다시 제거하고

기존의 배터리를 넣고 커버를 봉인 후

아쉬운 마음에 한번더 점등 버튼을 눌렀는데

.

.

.

..

.

.

웬걸?

갑자기 불이 들어옵니다

이게 무슨일이고?

이제껏 그리 눌러보고

새 배터리로 갈아껴도 안들어오던게

맘을 비우고 눌렀더니 기적처럼 불이 들어오네요

 

왜 이랬던거지 하며 차분히 들여다보다

원인을 찾았습니다

 

배터리와 배터리커버간 빈공간으로

커버가 배터리를 제대로 꽉 밀착시켜주지 못해서

그랬더라구요

 

그래서 배터리를 넣고 커버를 닫기 전

적당한 두께의 종이 두장을 배터리 위에 올려놓고

커버를 닫아

밀착을 제대로 해주었더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영롱한 불빛을 내뿜는 유니크루저

마이티가드나 케이캅스처럼

소리라도 나면 더 좋을텐데

소리는 일절없고 저렇게 초라한 불빛만 나오네요

 

크루 뒤 불빛이 통과하는 곳을 보면

카봇모양이 있어

빛을 받으면 빔프로젝터처럼 전방에 카봇무늬가

쫙~~펼쳐질거라 생각했지만

 

제가 너무 앞서갔나봅니다

그런건 없었습니다

 

여튼

우연찮게 해결한

유니크루저 led 불빛고장

 

이글이 많은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