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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사스 (trx4디팬더) 변속기 세팅법/송수신기(TQi) 바인딩 및 초기화, 리버스 세팅법

이불변응만변 2021. 7. 29.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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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사스 trx4 디펜더를 구입 후

참 많은 일이 있었다

그 중 한가지 사례로

수신기함에서 커넥터가 살짝 빠져버린 탓에

차가 제멋대로 오락가락하는 상황이 있었는데

당시 육각렌치를 구비하지 못했던 상황이라

수신기함을 열지 못해 정확한 원인파악이 힘들어

모든 가능성을 염두하면서

고쳐보겠다고

여기저기 어렵게 검색해가며

변속기 세팅 및 송수신기 세팅을 했었다

당시 정보 취합하는데 적잖은 고생을 했기에

이번 포스팅에선

트랙사스 변속기 세팅법과

TQi 송수신기 세팅법 및 바인딩 리버스설정 등

다양한 설정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 TQi 송수신기 바인딩 방법

1. 수신기의 채널1번에 서보, 채널2번에 변속기를 연결한다

2. 송신기의 set버튼을 누른채 전원을 켜면 송신기에 빨간불이 약 1초간격으로 점멸하면서 바인딩을 할 준비가 된다

3. 송신기는 그대로 옆에 놔둔채 차량에 배터리 연결 후 수신기의 버튼과 변속기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바인딩이 된다

송신기의 빨간점멸등녹색으로 바뀌고 수신기도 녹색등이 들어옴으로써 바인딩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음을 알려준다


- TQi 공장초기화 및 각 모델별 세팅법

1. 송신기의 메뉴와 set버튼을 동시에 누르면서 전원을 켜면 적색불이 1번씩 깜박인다(프로파일1)

2. 이상태에서 메뉴버튼을 1번씩 누를때마다 프로파일(적색불의 깜박이는 횟수)이 달라진다

1. 2. 3. 4. 5. 6. 7. 1. 2. ...반복

3. 이때 자신의 차량에 맞는 프로파일에서 SET버튼을 길게 누르면 녹색불이 점등되면서 초기화완료

프로파일1

이레보, 써밋, 슬래시2wd, 슬래시4×4, 랩터, 스탬피드4×4, 슬레이어, 엑스맥스, 맥스, 러슬러4×4, 4TEC 2.0, 랠리, UDR

프로파일2

밴딧, 이맥스, XO-1, 니트로스탬피드, 스탬피드2wd, 러슬러2wd, M41보트, 스파르탄보트, 빌라인보트

프로파일3

자토3.3

프로파일4

니트로4TEC, 니트로러슬러, 블라스트보트

프로파일5

티맥스

프로파일6

퍼니카

프로파일7

TRX4, TRX6

ex) TRX4 세팅법

메뉴와 set누른상태에서 전원on - 메뉴버튼6번(깜박임7번) - set길게


- TQi 리버스 설정법

1. 조향 서보 리버스

메뉴3초 > 메뉴> set > set > set > 전원off on

2. 전후진 변속 리버스

메뉴3초 > 메뉴 > set > set > 메뉴 > set > 전원off on

3. 2단 변속 서보 리버스

메뉴3초 > 메뉴 > set > set > 메뉴 > 메뉴 > set > 전원off on

4. 프런트 디프락 서보 리버스

메뉴3초 > 메뉴 > set > set > 메뉴 > 메뉴 > 메뉴 > set > 전원off on

5. 리어 디프락 서보 리버스

메뉴3초 > 메뉴 > set > set > 메뉴 > 메뉴 > 메뉴 > 메뉴 > set > 전원off on


- TRX4 변속기 설정법(XL5-HV)

1. 송신기 전원on

2. 배터리연결

3. 변속기 버튼 길게 누르면서 유지(녹색불 > 빨간불)

4. 원하는 모드에서 버튼에서 손을 뗀다

모드1 : 빨간불1번 깜박/전진 브레이크 후진100%

모드2 : 빨간불2번 깜박/전진 브레이크 후진없음

모드3 : 빨간불3번 깜박/전진 브레이크 후진 50%

모드4 : 빨간불4번 깜박/트라이얼모드(드레그브레이크)

모드1번과 5번의 중간. 쓰로틀에서 손을 뗐을때 드레그 브레이크가 걸림(제동을 위한 완만한 브레이킹)

모드5 : 빨간불5번 깜박/크라울링모드(홀드브레이크)

중립없음. 쓰로틀에서 손을 떼면 바로 풀 브레이크가 걸리며 후진시 딜레이 없이 바로 후진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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