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정보

건전지(AA, AAA) 구매 팁!! 비싼거? vs 싼거? / 가격 = 성능? / 최고의 가성비 건전지는?

이불변응만변 2019. 11. 13. 23:17
반응형

어린아이가 있는 집엔 필수품인 건전지!!

사운드북이며, 장난감이며 안들어가는곳이 없죠

그래서 요즘엔 아이들을 키울려면

건전지 한 두개로는 어림도 없는게 현실입니다

그러다보니 한번 구입시 많은 양을 구매하게 되는데

한두쌍 살때 천원 이천원 차이야 큰 부담이 안되지만

10쌍 20쌍 씩 대량 구매시엔 큰 부담으로 다가오게 되는데요

그런데..

..

물론 가격에 따른 차이가 당연히 어느정도 있겠지만

가격 차이가 큰 만큼

성능차이도 큰 것일까요?

싸다고 무조껀 안 좋을까요?

연간 수억 개가 소비되는 대표적인 국민다소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제품 간 품질 차이를 알 수 있는 객관적인 품질정보는 부족한데요

이에 한국소비자원에서 잼있는 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7개 브랜드 20종(AA형 10종·AAA형 10종)을 대상으로

사용조건별(초저부하·저부하·중부하·고부하) 지속시간, 가격 대비 성능 (100원당 지속시간),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는데

이제부터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멀티팩(다량묶음)과 4입 구입 시 모든 조건에서 PB(Private Brand) 제품인 NEO 제품이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멀티팩 구입 시 모든 조건에서 No Brand, ONLY price 등 2개 제품이 양호 한 것으로 나타나 제품 구입 시 가격 대비 성능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었다.

가격 = NEO

(초저부하 지속시간)

라디오, 시계 등 상대적으로 아주 적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초저부하 사용조건에서 지속시간을 평가한 결과, AA형에서는 듀라셀(디럭스, 울트라), 벡셀(플래티넘), 에너자이저(맥스, 어드밴스), No Brand 등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AAA형에서는 듀라셀(디럭스), 로케트, 벡셀(플래티넘), 에너자이저(어드밴스), NEO, No Brand 등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저부하 지속시간)

디지털도어록, 디지털오디오 등 상대적으로 적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저부하 사용조건에서 지속시간을 평가한 결과, AA형에서는 듀라셀(울트라), 벡셀(플래티넘), 에너자이저(맥스, 어드밴스) 등 4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AAA형에서는 로케트, 벡셀(플래티넘), 에너자이저(어드밴스), NEO, No Brand, ONLY price 등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중부하 지속시간)

작동완구 등 상대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중부하 사용조건에서 지속시간을 평가한 결과, AA형에서는 듀라셀(울트라), 벡셀(프리미엄), 에너자이저(맥스, 어드밴스) 등 4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AAA형에서는 듀라셀(디럭스), 로케트, 벡셀(프리미엄, 플래티넘), NEO, No Brand, ONLY price 등 7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고부하 지속시간)

카메라플래시 등 일시에 아주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고부하 사용조건에서 지속시간을 평가한 결과, AA형에서는 듀라셀(울트라), 로케트, 벡셀(플래티넘), 에너자이저(맥스, 어드밴스), NEO 등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AAA형에서는 듀라셀(울트라), 로케트, 벡셀(플래티넘), 에너자이저(맥스, 어드밴스), NEO, ONLY price 등 7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시험 결과, 내누액 등의 안전성에서는 전 제품 이상이 없었지만,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지속시간, 100원당 지속시간인 가격 대비 성능 등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지속시간은

AA형[듀라셀(울트라), 에너자이저(맥스, 어드밴스)],

AAA형 각 3개[로케트, 벡셀(플래티넘), NEO] 제품, 모든 조건에서 우수했다.

가격 대비 성능, 제품 간 차이가 컸으며, PB 제품이 우수했는데 지속시간을 바탕으로 가격 대비(100원당) 성능을 평가한 결과,

AA형은 최대 6.3배(4분~25분, 고부하시),

AAA형은 최대 7.3배(15분~1시간50분, 중부하시)로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전혀 예상치 못한 잼있는 결과가 나왔네요

어느정도 반전이 있을거란 생각은 했지만

비교제품 중 가장 싼 제품이 가장 좋은 등급을 받게되다니~~

꼴찌에서 1등으로

정말 영화같은 역전극을 보여주네요

그렇다면 영광의 1등을 차지한 NEO제품을 찾아볼까요?

다이소 몰에서 lr건전지 라고 검색을 하니

뜨네요

20개(10쌍)에 3천원

정말착한 가격 입니다

하지만 배송비가 3천원이나 하네요

매장방문해서 사는거 아니면 가격적인 면에선 큰 메리트는 없어보입니다

(물론 타 브랜드제품 보다 월등히 싸긴 쌉니다)

하지만..

알고 계시나요?

다이소에 일본 지분이 34%나 되네요

다이소 제품이 가성비 최고라고 결과가 나온 가운데

이마트 pb제품인 No Brand(노브랜드)가 바로 뒤에서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

가격과 성능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반응형